가다실9가 예방접종
자궁경부암은 예방이 가능한 유일한 암입니다. 가다실9가는 자궁경부암 백신으로 9가 HPV (6,11,16,18,31,33,45,52,58형)을 예방하고 자궁경부암 원인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HPV 16형, 18형에 대해 99.9% 예방할 수 있습니다.
접종 시기와 방법
가다실9가 예방접종은 팔에 놓는 근육주사로 6개월에 걸쳐 총 3회에 걸쳐 접종을 합니다. 1차 접종 후 2개월 뒤 2차 접종을 하고, 이후 4개월 뒤 3차 접종을 하게 됩니다.
서바릭스 예방접종
서바릭스는 자궁경부암 백신으로 2가 HPV (16,18형)를 예방할 수 있고 HPV 16형, 18형 외에 고 위험 군인 31, 45형도 교차반응효과에 의해 예방이 가능합니다. 예방접종 대상은 9~55세까지 입니다.
*자궁경부암 서바릭스/가다실4가 백신 12세 이상 국가 무료접종 (전화문의)*
접종 시기와 방법
서바릭스 예방접종은 팔에 놓는 근육 주사로 6개월에 걸쳐 총 3회에 걸쳐 접종을 합니다. 1차 접종 후 1개월 뒤 2차 접종을 하고, 이후 5개월 뒤 3차 접종을 하게 됩니다.
임신 전 접종 백신
임신중 풍진감염은 심각한 태아기형을 유발할 수 있어, 임신전 항체가 없는 경우 반드시 접종이 필요합니다. (홍역은 최근 유행 증가 추세로, 기존 1회 접종시 추가 접종 필요)
수인성 전염으로 물을 통해 주로 젊은 사람들에게 감염되며 6개월에 걸쳐 2회 접종합니다.
혈액이나 성관계를 통해 전염되거나, 태반을 통해 모자간의 수직 감염도 가능하기 때문에 예방접종이 필요합니다.
태아난 신생아가 파상풍, 백일해 항체가 없는 경우 감염시 매우 위험할 수가 있어, 임신 중에 중기 이후 권장하는 백신입니다. (매 임신시 마다 접종 권장)
일반 성인 접종 백신
대상포진은 피부 발진과 통증을 동반하고 연령이 높을수록 위험하기 때문에 면역력이 떨어지는 50세 이상 성인이 접종하면 약 70% 이상 예방할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폐렴구균에 감염되면 뇌수막염, 패혈증, 폐렴 등을 유발하게 되며, 다양한 합병증의 위험이 높습니다. 백신 접종으로 예방할수 있는 질환입니다.
독감은 일반 감기 증상과 함께 고열, 기침, 두통, 근육통을 동반합니다. 인플루엔자는 해마다 항원의 변이가 일어나기 때문에 그해 유행하는 바이러스에 대한 예방 접종이 필요합니다.
초기에는 발열 등 감기증상과 유사하며 24~48시간 이내에 급격히 진행되어 사망에까지 이를 수 있는 치명적인 질환입니다. 사지절단 등의 후유증이 있을 수 있고. 단체생활을 하는 경우 감염 위험이 증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