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청소년/이비인후과 kakao talk blog
02)2068-5115
 

생리불순이란?

생리불순은 시작일과 다음 생리 시작일 간격이 24일보다 짧거나 38일보다 길어질 때를 말합니다. 생리불순은 무배란, 희소 배란에 의해 나타날 수 있는 증상으로 여러 기저질환에 의해 발생하며, 초음파를 시행하여 자궁과 난소의 문제가 있는지 호르몬 검사와 자궁내막 상태에 따라 호르몬 치료 또는 경구 피임제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생리불순은 원인을 정확하게 진단하여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생리불순을 단순히 스트레스, 체중변화, 환경변화에 따른 것으로 생각해 치료를 하지 않고 방치하게 되면 다낭성난소증후군, 조기 폐경, 자궁경부암 등 다른 질환으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에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생리불순의 원인과 치료

정상생리 이외의 출혈이 있거나 2-3개월간 생리가 없는 경우 내원하여 임신여부, 병적인 문제가 있는지 구별하기 위해 진찰, 초음파, 호르몬검사 등을 시행하는 것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피로, 체중변화 등으로 인한 호르몬 변화가 부정출혈이나 무월경의 원인인 경우가 많으나 다낭성난소 증후군 등 배란이 잘 되지 않는 경우 내막이 두꺼워지는 증식 소견이 나타나기도 하여 주의가 필요합니다.

검사상 특별한 원인 질환이 없는 호르몬 변화에 의한 부정출혈 혹은 무월경인 경우, 현재 임신 계획이 없는 여성이라면 경구 피임약을 복용할 수 있습니다. 출혈이 심한 경우에는 철분제 복용이 필요할 수 있어 내원해서 상담을 받으셔야 합니다. 또한 생리불순의 원인을 찾아 개인에 맞는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

다낭성난소증후군은 여성호르몬의 균형이 무너지면서 난소에 배란 활동이 일어나지 않는 배란장애를 말합니다. 적절한 치료를 하지 않은 경우 불임과 자궁내막증식, 자궁내막암 등의 질환으로 이어질 수가 있습니다.
 
 
 
 


오직 여성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의 질을 생각하는
아이엘 산부인과는 다릅니다.

kakao talk plus friend
 
 자세히보기
02)2068-5111